안녕하세요, 오늘은 제 '홈트' 장비 중 하나인 무게 조절 덤벨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구매 이유
저는 주로 홈트로 운동을 합니다.
그래서 항상 풀업이나 딥스, 푸시업과 같은 운동만 하다 보니, 어깨나 이두 같은 부위에 별도로 타겟팅하여 운동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물론 파이크 푸시업이나 이두에 더 자극이 가는 턱걸이가 있지만.. 저 같은 초보자에게는 쉽지 않은 자세이기도 하고 자세가 안 나오는 만큼 정확한 자극을 주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러다 보니 덤벨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바로 구매를 할 수 없었던 것은, 부위에 따라 또 수행능력 향상에 따라 다양한 무게의 덤벨이 필요할 텐데 헬스장도 아니고 평범한 가정집에서는 그 많은 덤벨들을 두기에는 공간이 부족하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다 찾게 된 것이 바로 무게 조절이 가능한 덤벨이었습니다. 😎
특장점
저는 '누오'사의 무게 조절 덤벨(NÜOBELL)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처음 구매를 고려할 당시엔 해당 누오사의 제품 외에는 애초에 무게 조절 덤벨이 그리 다양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2kg 단위로 조절이 가능한 제품은 당시 거의 없었는데, 요즘은 1kg 단위로 조절되는 제품도 있고, 꽤 다양한 브랜드에서 제품이 출시되는 것 같습니다.
특징
제가 사용하는 누오벨에 대한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무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2kg 단위로 변경이 가능하고, 최저 2kg에서 최대 32kg까지 가능합니다.
- 다이얼 방식으로 왼쪽, 오른쪽으로 돌려가며 무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장점
제가 사용중인 누오벨의 장점
- 무게 증가/감소 방향이 표시되어 있어 방향을 헷갈리는 일이 없습니다.
- 2kg 단위로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세밀한 편입니다. (점진적 과부하 가능!!)
- 사실 이 점은 제가 구매할 당시엔 장점이었는데 요즘은 1kg 단위 제품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ㅎㅎ
단점
- 기본 거치대는 낮아서 들어 올릴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 운동중 약간의 잡소리가 나면서 불안할 수 있습니다.
- 이는 모든 무게조절 덤벨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안정성에 대해 제품 별 후기를 잘 보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안정성에 대한 이슈는 늘 있습니다. 이는 누오벨만의 단점이 아니라 무게 조절 덤벨이라는 제품 자체의 특징이죠.
저는 다른 후기 중에 사용 중 떨어졌다는 내용은 본 적은 없습니다만, 그럼에도 불안하신 분들은 구매하시려는 제품의 후기를 잘 보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가급적 상하 운동에만 사용하고, 좌우로 크게 흔드는 동작은 지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는 보통 오버헤드 프레스, 덤벨 컬, 덤벨 로우,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등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지금까지 덤벨이 분리되어 떨어진 적은 없었습니다.
상세 사진
마지막으로 상세 사진들과 함께 리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무게 조절 덤벨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