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오늘은 경기도 시흥시의 물왕저수지 물왕호수 근처의 맛집인 '조여사네 해물왕칼국수'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오늘도 역시 100%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 그렇기에 정말 괜찮았던 집만 포스팅하고 있고, 아쉬운 점은 솔직하게 작성합니다. 🙂
맛집 소개
위치 및 영업시간
주소 : 경기 시흥시 동서로857번길 28-26
영업시간 :
- 평일 - 오전 10시 30분 ~ 오후 10시 (라스트오더 오후 9시)
- 주말 - 오전 10시 ~ 오후 10시 (라스트오더 오후 9시)
위치는 보시다시피 물왕저수지 인근에 맛집이 모여있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날 날이 좋아서 거의 도착할 때쯤 주변 사진을 찍었는데요, 오른쪽 사진의 티맵을 보시면 물왕저수지랑 바로 붙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맛집에서 밥을 먹고 주변에 물왕저수지가 보이는 카페에 가는 루트를 추천드리는데요, 이후에 갔던 카페가 있으니 그 카페에 대한 소개는 추가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
주차 정보
주차는 식당 바로 앞에도 일부 공간이 있고, 바로 맞은편에도 이렇게 넓은 공간이 있습니다. 그러니 주차 걱정은 크게 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더라고요. 🙂 게다가 저희가 도착한 시간이 점심때인 것까지 감안하면 주차 공간의 여유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맛집 상세 정보
실내 모습
식당의 실내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처음 문을 열고 들어가면 사진처럼 분리되어 좌우로 창가 자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한번 더 중문(?)을 통과하면 내부에 또 홀이 존재합니다.
저희는 첫번째와 두 번째 사진에 보이는 창가 자리에 앉았는데요, 밖에 저수지가 보이는 뷰는 아니고 주차장만 보이지만..😅 그래도 바깥이 보이기 때문에 창가 자리를 추천합니다.
메뉴 정보
보시다시피 메뉴는 심플합니다. 사실 저는 이런 집을 좋아합니다. 여러 가지 메뉴보단 1~2 가지의 메뉴에 집중하는 게 더욱 퀄리티가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
저희는 바다왕칼국수와 해물왕칼국수 중 고민하다가, 키조개나 전복이 딱히 당기는 상태는 아니었다 보니 해물왕칼국수로 주문을 했습니다. 하지만 아쉬우니 문어를 대자로 추가했습니다. 😁 그리고 칼국수를 먹는데 해물파전이 빠질 수 없죠 사이드로 추가 주문을 했습니다.
메뉴 평가
우선 해물왕칼국수입니다. 사진에 문어가 그리 커보이지 않을 수 있는데요, 실제로는 사이즈가 꽤 실했습니다. 👍 잘라놓고 보니 양도 꽤 많았고 문어를 충분히 즐길 수 있었습니다. 해물왕칼국수 자체로도 맛있었습니다. 국물이 정말 시원했고, 다른 해산물들도 맛있었습니다.
다음은 해물파전입니다. 음.. 솔직히 해물파전은 좀 아쉬웠습니다. 🤔
아마 이건 개인의 취향에 따라 갈릴 것 같은데요, 저는 바삭하긴 하더라도 좀 부드러운 파전을 좋아하는데, 이 집의 파전은 너무 바삭해서 좀 딱딱하다고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제가 해물파전을 정말 좋아하는데도 불구하고 좀 아쉬웠습니다. 제 기준에는 너무 딱딱해서 가위로 잘라둔 모습입니다.
마지막으로 칼국수 사리를 넣었습니다. 뭐 다들 아시는 맛일 것입니다. 이 아는 맛이 무섭죠. 😅 아주 시원했습니다.
마무리
물왕저수지도 구경할 겸, 다양한 맛집이 있는 이곳으로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꼭 이 칼국수 집이 아니더라도 말이지요! 물론 저희는 해물왕칼국수를 아주 맛있게 먹었고 만족했습니다. 다만 해물파전만은 조금 아쉬웠다는 점 😅
자, 이상으로 시흥시 맛집인 조여사네 해물왕칼국수의 리뷰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