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반 맛집이 아닌 빵집~!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바로 '홍종흔 베이커리 군포점'인데요, 오늘도~ 역시나~ 당연하게도~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ㅎㅎ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
빵집 소개
위치 및 영업시간
주소 : 경기 군포시 번영로 252
영업시간
매일, 오전 9시 ~ 오후 10시 (매장 홀 이용시간 오후 9시 30분까지)
주차 정보
주차장 공간은 꽤 넓습니다. 물론 주말에 가면 사람이 정말 많고 차도 많기 때문에 이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
제가 방문한 건 평일 낮이었는데요, 평일임에도 건물 바로 앞 주차장은 이미 가득 차 있었습니다. 😯 따로 마련된 넓은 주차장이 있는데요, 그래도 이쪽은 여유가 있었습니다. 제가 주말에도 방문해 봤는데 차가 정말 많았습니다. 😅
빵집 상세 정보
메뉴 정보
자,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빵들이 있냐는 것이죠. 🤓 대부분의 베이커리와 같이 웬만한 종류의 빵은 다 있습니다.
빵도 많고 샐러드나 케이크 등 다양하게 있으며, 가끔 보면 특이한 이름의 빵도 있는데요 읽어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
이처럼 이름 뿐만 아니라 모양도 특이한 블랙홀이라는 빵도 있고요, 명란 바게트와 같은 특색 있는 빵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기본적인 빵도 절대 단순하게 이름을 짓지 않는 것 같네요. 🤣
저는 개인적으로 피자빵이나 소세지가 들어간 빵도 좋아하고, 단판빵 같은 심플한 빵도 좋아합니다. 앙버터는 와이프님이 좋아해서 사가려고 했는데 빵이 조금 단단해 보이더라고요, 와이프님은 부드러운 빵의 앙버터를 좋아해서 패스했습니다.
사진이 빵에 초점이 맞아 이름이 잘 안 보이는데요, '육쪽갈릭크림치즈' 그리고 '갈릭바게트'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홍종흔 베이커리의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이렇게 마늘을 이용한 빵입니다. 물론 순전히 제 입맛 기준입니다. 😋
이 날이 홍종흔 베이커리 두번째 방문이었는데요, 첫 번째 방문 당시 갈릭 바게트를 사서 너무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번에도 갈릭 바게트를 사려다가, 또 다른 마늘로 만들어진 메뉴인 '육쪽갈릭크림치즈'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매장 내부
케이크 선물 포장용 계산대는 별도 공간이 존재합니다. 저는 일반 빵 구매 계산대에 줄을 서서 기다렸고요, 일반 구매 계산대는 2대로 운영되어서 줄은 서지만 차례는 금방 오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매장 홀의 모습입니다. 제가 앞서 말씀드렸지만 저는 분명히 평일 낮에 방문했습니다. 마침 연차를 쓴 날이라 시간이 나서 들러봤는데... 정말 많은 인파가 있었습니다. 😅 주말에는 이보다 더 많으니 꼭 참고하셔야 하겠습니다.
매장 외부
그리고 홍종흔 베이커리 군포점의 특징이라면 이렇게 외부에도 산책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것입니다. 멋진 나무들을 이렇게 조성하여 푸르른 공간들이 있습니다. 또한 중간중간에 벤치가 있어 잠시 쉬거나 빵을 먹을 수도 있겠죠. 물론 제가 다른 지점을 가보진 못했지만, 군포점은 이런 특징이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
메뉴 평가
제가 구매한 빵들입니다. 굉장히 기본적인 단팥빵, 소세지빵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시그니처 메뉴인 마늘빵 '육쪽갈릭크림치즈'입니다.
우선 단팥빵입니다. 팥앙금이 꽤 많이 들어있습니다. 흔히 예상할 수 있는 그런 단팥빵의 맛이며, 팥앙금은 비교적 곱게 갈려있는 형태였습니다. 팥 알갱이가 씹히는 그런 형태는 아니었습니다.
다음은 '든든한 소세지빵'과 '명장단팥빵'입니다.
우선 소세지빵도 흔히 예상할 수 있는 맛인데요, 원래 아는 맛이 가장 무섭다고 하죠. 예상했던 그 맛이긴 하지만 정말 맛있습니다. 👍 물론 제가 개인적으로 피자빵이나 소세지빵을 좋아하긴 합니다. 😅 참고로 소세지빵은 약 20초 정도 데워서 먹었습니다.
다음은 마늘빵인 '육쪽갈릭크림치즈' 빵입니다.
보시다시피 육쪽 형태의 빵인데, 가운데에는 갈릭 소스와 크림치즈가 들어가 있습니다. 크림치즈가 정말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데요, 갈릭 소스와 어우러져 정말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크림이 너무 많은 빵을 안 좋아하는데요, 그럼에도 이 빵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홍종흔 베이커리를 가신다면 꼭 마늘 관련 빵을 먹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마무리
주말에 또는 여유가 있을 때, 외곽으로 나가서 커피 한잔과 빵을 먹으러 가기에 정말 좋은 곳입니다. 외부에는 자연경관도 좋고 나무도 잘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바람 쐬러 가기 딱 좋습니다. 돌아올 때는 맛있는 빵들도 포장해 오기 좋죠.
다만 주말 낮에 가게 되면 정말 차도 많고 사람도 많아서 이게 빵을 보러 온 건지 사람을 보러 온건지 알 수가 없는 지경에 이릅니다. 주말 낮 시간, 특히 점심 직후 시간대에는 사람이 정~말 많으니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 그렇다고 늦게 가면 빵이 많이 없을 테니 가급적 일찍 가는 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이상으로 홍종흔 베이커리 군포점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